아래 사기 관련 글을 보고 저의 경험담을 공유 하고자 합니다.

by 필릭스 posted Apr 02, 2024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제가 지금 작성하는 댓글이 현재 비지니스를 하시는 분들께 조금이나마 참고가 되기를 희망 합니다. 제가 사기를 당한 시기는 올해 1월 초였습니다. 필리핀 국적의 염탐꾼들이 3명 정도 가게에 방문을 해서 이것 저것 물건을 고르고 로또도 꽤 많이 구매 요청을 합니다. 저는 매출이 오른 다는 생각에 아무생각없이 포스기를 연신 찍었지요. 금액은 약 $6,500 작은 가게에서 그정도 매출이 그것도 한번에 오른다는 것은 매우 드문일지요. 그렇게 하루를 보내고 담날 돈도 정상 입금이 되더군요. 그때까지만 해도 정상적으로 거래가 이뤄진것 같아 매우 좋았습니다. 그후 약 10일간에 걸쳐 다른 필리핀 국적의 사기꾼들이 돌아가면서(다른 사람)가게에 방문해서 물건을 사대고 로또도 엄청 많이 구매를 하였지요. 너무 많은 씀씀이에 제가 이상하다 싶어 그들에게 물었습니다. 어떻게 이렇게 많은 돈을 쓸수 있나요? 했더니 무리중에 한명이 우리는 도박을 하는 사람들 입니다라고 하더군요. 인상도 험상궂고 차림으로 봐서 그럴것 같이 보이더군요. 그렇게 약 10일정도 동안 약 $50,000 가까이 물건과 로또를 구매해 갔습니다. 그후 로또 회사에서 전화를 받았는데 너네 로또 판매가 너무나 폭발적으로 늘어 난다 뭔가 이상하다 하면서 혹시 손님이 결재를 메뉴얼로 하냐고 묻길래 난 잘모르겠다 했더니 그들에게 더이상 판매 하지 말라는 말을 하더군요. 그러고서는 경찰에 신고를 하라고 하더군요. 그렇게 경찰에 신고를 하고 경찰에게 비디오 카메라 자료와 사기당한 영수증,아이디 카드 사기꾼들이 사용한 카드 앞뒷면, 사기꾼들이 계좌 ,폰 번호 등등 증거물들을 제출 했지요. )그후 경찰에서는 깜깜무소식 입니다. 너무나 많은 증거와 단서 들이 차고 넘치는 데도 왜 잡지 않고 있는지 도무지 이해가 되지 않는 경찰에 행테를 여실히 느끼고 있습니다.)

그후 사기범들은 눈치를 챗는지 모습을 더이상 보이지 않더군요. 아주 짧은 기간동안에 너무 큰 금액을 잃게 되어 너무나 가슴이 아프고 내가 속았다는 이 일이 너무나 힘이 듭니다. 또한 그후 저희 가게에 타지에서 방문하는 손님이 오게 되면 왠지 모르게 좀더 신경이 쓰이고 경계를 하게 되는 모습으로 저의 행동이 바뀌게 되더군요. 그후 약 2개월이 지난후 3월달 데빗 머신 회사에서는 야 너네들이 잘못한거니까 우리가 돈 전부 빼간다 하는 메일하나 보내고는 돈을 전부 저의 비지니스 어카운트에서 인출해 가는 것이었습니다. 내가 항상 밥도 제대로 못먹고 피곤할때 제대로 쉬지도 못하고 여행을 좋아하는 내가 항상 가게에 쳐박혀서 근무를 하며 번 돈을 아무런 이익금도 없이 아니 판매 금액 전체 그때 매출이 일어났던 돈들이 안개처럼 사라져 버렸습니다. 너무나 분노가 치밀어 오르고 화나 나지만 저로서는 아무것도 할수 있는 것이 없다는 것이 더크게 화가 나더군요. 나에게 수사권이 있으면 내가 잡을수 있을것 같은데 너무나 증거와 단서들이 많은데 왜 경찰은 움직여주지 않는 걸까?라는 생각에 잠을 이루지 못하는 때도 있었습니다.
이곳 캐나다에서 현재 11년째 살고 있습니다. 최근들어 제가 느끼는 점은 이곳 캐나다의 공권력은 정말 믿을수가 없겠구나 라는 생각을 하게 합니다. 약 3년전 가게 도난 사건으로 많은 증거 및 단서를 제시했음에도 불구하고 잡지 않더군요. 심지어 누구인지도 알려주고 주변 상가도 같이 털렸기 때문에 아예 사진을 제출한 상인도 있었습니다. 그런데도 움직이 않고 몇달지나 사건을 종결한다는 전화를 하더군요.
그러고서 현재도 그 절도범이 가끔 가게에 아무일 없다는 듯이 찾아와 물건을 구매해 가곤 합니다.
가게를 약 7년간 운영하면서 정말 많은 일들이 일어 났습니다. 고국에서 그러한 일이 일어 났다면 뭔가 해결이 있지 않았을까?
경찰의 도움을 받을수 있지 않았을까? 하는 아쉬움이 들때가 많습니다. 하지만 이곳에서는 제가 아무리 저의 억울함과 원통함을 이야기 해도 도움 받기가 쉽기 않다는 생각을 많이 하게 합니다.

글을 쓰다보니 말이 많이 길어졌네요.
해결책은 데빗 카드 회사에 전화를 해서 카드 사용시 한번에 $1,000 이상 승인 금지 그리고 메뉴얼 승인 금지등의 프로그램을 업그레드 시켜 놓았습니다.
현재 많은 한인분들이 각종의 비지니스를 운영하시면서 생계를 유지 하시는데 저의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고 저 처럼 어이 없이 당하는 일이 없기를 바랍니다.

이 글을 보시는 많은 오너분들 그리고 예비 사장님들 사업 번창 하시길 진심으로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