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2018년 7월 6일 전승필과 베이스먼트 개발 공사 계약을 했습니다.
전기, 배관, 프레임으로 총공사대금 7,000에 공사를 맡겼습니다. (퍼밋이 필요한 공사만 맡겼습니다)
전승필은 컨스트럭션 오너이고 전기져니맨으로 자신을 소개했고, 정용봉을 퍼밋가능한 배관전문가로 데리고 와서 우리집 지하실공사를 2018년 7월 8일 부터 헬퍼 두 명과 함께 공사를 시작하였습니다.
2018년 7월 11일자로 전기인스펙션, 배관인스펙션을 받을수 있는 상태로 마무리가 됐다고, 그들은 말했고 잔금을 받아갔습니다.
그리고 인스펙션 통과하면 욕조설치와 씽크배관설치등 마무리해 주기로 했고, 전기쪽은 인스펙션 통과 못하면 통과할때 까지 수정해주기로 했습니다. 그날 저녁에 우리남편이 확인한 결과 프레임은 엉망이었고, 배관은 똥물이 욕조쪽으로 넘어가게 설치된것을 확인했습니다. 참고로 프레임은 육안으로 확인해도 수평, 수직이 안맞을 정도로 심각했고, 도어는 설치불가능한 상태였습니다. 드리이월 작업을 할 수도 없게 프레임설치가 되어 있었습니다. 2018년 7월 17일,18일 이틀동안 전승필이 프레임 전문가와 함께 와서 프레임 재공사를 했습니다.(전부제거후 재설치함) 2018년 7월 25일 전기인스펙션을 받았지만, 통과하지 못했고, 전승필이 이틀동안 약4시간가량 수정공사를 했지만, 수정했다고 볼수 없을 정도로 미미하고, 그날이후 도어벨소리도 나지 않습니다. 그날이후 전승필은 제폰과 남편폰 번호를 차단시겼고, 연락두절 상태입니다. 2018년 7월 18일 남편이 배관이 잘못됐다고 정용봉에게 연락을 했더니, 정용봉은 본인에게 연락하지 말라고 욕하며 전화를 끊었습니다. 그래서 그래서 배관공사가 얼마나 잘못됐는지 알려주기 위해 두곳의 다른업체에 견적을 의뢰하였습니다. 그결과 두곳의 업체에서 전부제거후 재설치라는 의견을 보내왔습니다. 그 업체들은 한심하다는 표현을 했고, 그들 또한 남편이 말했던 것처럼 똥물이 욕조로 간다고 말했습니다. 지금은 전기공사, 배관공사를 다시 해야함에 추가로 비용지불을 해야합니다.
정용봉, 전승필로 하여금 한달이 넘는시간동안 공사지연으로 인해 고통을 받고 있습니다.
누군가로 부터 이 이야기가 그들에게 전해진다면 그들은 분명컨데 핑계와 변명 거짓으로 상황을 모면하려고 할 것입니다.
어찌됐건 그들은 공사를 마무리하지 않았고, 저는 돈을 지불하였고, 추가공사비는 지불해야 하고, 그들은 연락두절상태입니다.
연락두절을 했다는 것은 그들이 잘못을 했다는 것이겠지요.
이들에게 공사를 맡길 예정이시라면 다시한번 생각해 보시고, 맡겼던적이 있으신 분들은 공사가 제대로 됐는지 꼭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이 사람들은 전문성이 전혀없습니다.
City centre 에 가시면 정식재판이 아닌데, 당사자들을 불러서 확인하고 심판결정을하는 절차가있습니다. 거기로 가셔서 접수하는게 제일 나을듯합니다.